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함께 일하는 세상!! 부산광역시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보도자료

KF, ‘OK Class’ 신설… 시각장애인 한국어 강사와 외국인 학생 1대1 교육

공지사항 게시판 읽기로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제공 되어 있습니다.
작성일 2021-08-18 조회 105
첨부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 Korea Foundation)이 해외 대학 한국어학과 전공생의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코리안앳유어도어(대표 김현진)와 함께 ‘KF OK Class’를 신설한다.

 

‘KF OK Class’는 해외 대학 한국어학과 전공생을 대상으로 전화화상 한국어 수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KF9월부터 베트남·인도네시아·러시아 등 신남방신북방 지역의 대학을 대상으로 150여 명의 한국어 전공생들을 모집·선정하고 주 230분씩 3개월간 11 전화·화상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 기업인 코리안앳유어도어와 함께 하는 만큼 시각장애인을 강사로 고용해 전화·화상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안앳유어도어는 시각장애인들의 직업 선택의 한계를 극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2018년 설립됐다. 이번 사업에서 코리안앳유어도어는 해외 대학생 대상 전화·화상 한국어 학습 운영을 담당한다. 현재 11명 규모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강사인력을 추가 선발·교육할 예정이다.

 

KF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각장애인 한국어 강사들의 교수 역량도 높일 수 있는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어 교육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코리안앳유어도어의 강사 양성과정을 체계화하고 여러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13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