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함께 일하는 세상!! 부산광역시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보도자료

근로장애인 전환지원 통해 저임금 탈피 사례 눈길

공지사항 게시판 읽기로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제공 되어 있습니다.
작성일 2021-10-21 조회 38
첨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이효성)21일 올해 근로장애인 전환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라직업재활시설에 상금(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근로장애인 전환지원 사업은 직업재활시설 저임금 근로장애인에게 직업재활과 훈련기회를 제공하여 양질의 일자리로 고용전이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직업재활시설 근로장애인에게 직무능력향상, 직업준비 교육, 취업역량강화 등 공단의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일반사업장으로 취업가능성을 높이게 된다.

 

지난해부터 이 사업에 참여한 신라직업재활시설은 일반사업체로 전환할 장애인근로자에게 직업능력평가를 통해 직업적성을 파악한 후,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의 직업기초능력 향상훈련 등을 제공하며 꾸준히 사례관리를 해왔다. 이후 공단의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해 지금까지 훈련한 직무분야로 취업을 세 번 도전한 끝에 현재 근무하는 의료기관 정규직으로 취업에 성공하여 병동 위생을 담당하는 직장인으로 전환에 성공했다.

출처 :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385262&code=61121111&cp=nv